꿈꾸는 나,성장하는 우리,행복한 배움터
-
자주인
- 기초실력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개척한다.
- 기초실력을 바탕으로
-
문화인
- 건전한 심신을 기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다.
- 건전한 심신을 기반으로
-
도덕인
-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다.
-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
창의인
- 꿈과 새로운 지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한다.
- 꿈과 새로운 지식으로
-
전문인
-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교사상을 정립한다.
-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에
교 육 목 표 | 경 영 목 표 | 경 영 방 침 |
---|---|---|
1.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다. (도덕인) |
11. 기본 생활 태도의 정착으로 고운 마음ㆍ바른 행동을 하게 한다. | 111. 기본 생활 습관 형성 112.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113. 소통하는 교실 분위기 조성 114. 건전한 학생 문화 형성 |
12. 효ㆍ예의 실천으로 아름다운 품성을 갖게 한다. | 121. 기본예절 생활화 교육 충실 122. 건전한 정서 함양 교육 실시 123. 애국 애향 교육 충실 |
|
13. 다양한 체험학습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한다. | 131. 국제 교류 활동 전개 132. 현장 중심 체험학습 강화 133.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134. 다양한 문화의 이해 및 소통 |
|
14. 배려와 나눔의 실천으로 민주시민 의식을 갖게 한다. | 141. 정보 통신 윤리 교육 강화 142. 평화통일 교육 활성화 143. 어려운 학생 돕기 운동 전개 144. 인권 교육 체제 구축 |
|
2. 꿈과 새로운 지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한다. (창의인) |
21. 자율탐구활동 기회를 확대하여 창의성을 신장시킨다. | 211. 수학∙과학 교육의 내실화 212. 탐구 교실 운영 213. 수학∙과학 행사의 활성화 214. 영재 교육의 기회 제공 215. 영어 체험 학습의 활성화 |
22. 교실수업 개선을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른다. | 221. 교사의 수업 기술 향상 222.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연구 활동 223. 실천 중심의 장학 자료 활용 224. 연구동아리 운영의 활성화 |
|
3. 기초실력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개척한다. (자주인) |
31. 소질과 특기를 계발하여 진로를 탐색한다. | 311. 신나는 방과후학교의 운영 312. 진로상담 지도의 충실 313.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314. 진로체험의 날 운영 |
32.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미래를 준비한다. | 321. 학교 도서관 활성화 322. 외국어 익히기 323.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의 제고 324. 학습 부진아 지도의 충실 325. 빛고울샘 운영 |
|
4. 건전한 심신을 기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다. (문화인) |
41. 체육 활동의 생활화로 기초 체력을 증진한다. | 411. 학생 건강 증진 강화 및 각종 검진 실시 412. 1교 1운동 전통 종목 육성 413. 건전한 품성 함양을 위한 운동의 생활화 414. 체육교육의 내실화 415. 학교 스포츠클럽 육성 |
42. 문화 예술 활동의 생활화로 정서 발달을 도모한다. | 421. 동아리 활동을 통한 문화예술 교육의 실시 422. 문화예술교실 공간 조성 및 활용 423. 용원 축제를 통한 문화예술 체험의 극대화 424. 문화 예술적 감성 키우기 |
|
5.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교사상을 정립한다. (전문인) |
51. 임상 체험으로 현장에 적합한 예비교사를 양성한다. | 511. 임상 체험 중심 교육실습 운영 513. 사범대 연계 교직실무 실습체제 구축 512. 현장 참여 교육봉사 활동 정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