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나 성장하는 우리 행복한 배움터

교육목표

  • 학교소개
  • 교육목표

꾸는 나,하는 우리,한 배움터

  • 자주인

    자주인
    기초실력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개척한다.
  • 문화인

    문화인
    건전한 심신을 기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다.
  • 도덕인

    도덕인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다.
  • 창의인

    창의인
    꿈과 새로운 지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한다.
  • 전문인

    전문인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교사상을 정립한다.
교 육 목 표 경 영 목 표 경 영 방 침
도덕인
1.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다.
(도덕인)  
11. 기본 생활 태도의 정착으로 고운 마음ㆍ바른 행동을 하게 한다. 111. 기본 생활 습관 형성
112.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113. 소통하는 교실 분위기 조성
114. 건전한 학생 문화 형성
12. 효ㆍ예의 실천으로 아름다운 품성을 갖게 한다.   121. 기본예절 생활화 교육 충실
122. 건전한 정서 함양 교육 실시
123. 애국 애향 교육 충실
13. 다양한 체험학습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한다.   131. 국제 교류 활동 전개
132. 현장 중심 체험학습 강화
133.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134. 다양한 문화의 이해 및 소통
14. 배려와 나눔의 실천으로 민주시민 의식을 갖게 한다.     141. 정보 통신 윤리 교육 강화
142. 평화통일 교육 활성화
143. 어려운 학생 돕기 운동 전개
144. 인권 교육 체제 구축
창의인
2. 꿈과 새로운 지식으로
창의성을 발휘한다.
(창의인)
21. 자율탐구활동 기회를 확대하여 창의성을 신장시킨다.     211. 수학∙과학 교육의 내실화
212. 탐구 교실 운영
213. 수학∙과학 행사의 활성화
214. 영재 교육의 기회 제공
215. 영어 체험 학습의 활성화
22. 교실수업 개선을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른다.   221. 교사의 수업 기술 향상
222.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연구 활동
223. 실천 중심의 장학 자료 활용
224. 연구동아리 운영의 활성화
자주인
3. 기초실력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개척한다.
(자주인)
31. 소질과 특기를 계발하여 진로를 탐색한다.   311. 신나는 방과후학교의 운영
312. 진로상담 지도의 충실
313.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314. 진로체험의 날 운영
32.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미래를 준비한다.     321. 학교 도서관 활성화
322. 외국어 익히기
323.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의 제고
324. 학습 부진아 지도의 충실
325. 빛고울샘 운영
문화인
4. 건전한 심신을 기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다.
(문화인)
41. 체육 활동의 생활화로 기초 체력을 증진한다.     411. 학생 건강 증진 강화 및 각종 검진 실시
412. 1교 1운동 전통 종목 육성
413. 건전한 품성 함양을 위한 운동의 생활화
414. 체육교육의 내실화
415. 학교 스포츠클럽 육성
42. 문화 예술 활동의 생활화로 정서 발달을 도모한다.     421. 동아리 활동을 통한 문화예술 교육의 실시
422. 문화예술교실 공간 조성 및 활용
423. 용원 축제를 통한 문화예술 체험의 극대화
424. 문화 예술적 감성 키우기
전문인
5.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에 적합한
교사상을 정립한다.
(전문인)
51. 임상 체험으로 현장에 적합한 예비교사를 양성한다. 511. 임상 체험 중심 교육실습 운영
513. 사범대 연계 교직실무 실습체제 구축
512. 현장 참여 교육봉사 활동 정착